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리눅스
- 파이도 환불
- Linux
- BC렌트
- 부산입국
- 엔테크서비스
- 외래키설정
- IntelliJ
- 데이터의 무결성
- 레노보노트북
- Lesson2
- FK 설정
- binaray_gap
- 프로그래머스
- Lesson3
- 백준알고리즘
- QA엔지니어
- 벤쿠버렌트
- 캐나다워홀
- FLEX5
- 벤쿠버 렌트
- 언마운트
- FIDO 환불
- 1463번
- 자바
- 벤쿠버집구하기
- database연결
- codility
- Java
- 설탕문제
- Today
- Total
대충이라도 하자
XML파일 본문
스프링에서 XML파일을 사용해보고 했으면서 XML파일에 대한 제대로 이해하고 있지 못한 것 같은 느낌이다.
인터넷에 찾은 설명에 의하면
"eXtensible Markup Language의 약어. W3C에서 여러 특수 목적의 마크업 언어를 만드는 용도에서 권장되는 다목적 마크업 언어이다. 마크업 언어는 태그 등을 이용하여 데이터의 구조를 기술하는 언어의 한 가지이다. 가장 친숙하고 흔하게 접할 수 있는 마크업 언어로 HTML이 있다."
XML은 데이터의 이동, 구조 및 저장을 설명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일반 텍스트 파일이다.
웹상에서 구조화된 문서를 전송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조화된 데이터를 읽는 기본 API 보다 훨씬 복잡한 형태의 구조화된 데이터를 읽고 쓰는데 매우 편리, 지금은 웹 관련 한정으로 JSON이 더 많이 쓰이고 있다. ( JavaScript에서는 여러 모로 취급이 불편하고, 실제 데이터 양에 비해서 엄청난 덩치를 자랑하기 때문에 JSON이라는 포맷을 따로 만들었다. 단 이것은 웹 브라우저와 직결되는 환경 한정이다. 애초에 JavaScript 사용 빈도 자체가 웹 브라우저 상에서 사용되는 경우가 가장 많음)
BUT!!!
기본적으로 둘 다 문자열에 기반한 것이고, 실 데이터에 비해 오버헤드가 많으며, 메모리 상에 들어있던 데이터를 XML이나 JSON으로 변환(Serialization, Marshalling)하여 전송하고, 다시 이렇게 전송받은 XML 이나 JSON 데이터를 메모리에 복원(Deserialization, Unmarshalling)시키는 오버헤드가 크다.
'꼬꼬마 개발자 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ateless & Connectionless (0) | 2022.01.27 |
---|---|
Elasticsearch 설치 및 사용 (Windows) (0) | 2022.01.18 |
Rest API (0) | 2022.01.01 |
Redis (Remote Dictionary Server) (0) | 2021.12.22 |
SSH Vs HTTP (0) | 2021.12.22 |